•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국가 호주
    지역 전 지역

    호주 안전 익사.jpg

     

    안전 깃발 내 수영

    호주의 아름다운 해변에는 격랑 수역이라고 하는 파도가 거센 곳이 있어 위험이 도사리고 있을 수 있습니다. 해변에서는 항상 수영하기에 안전한 장소라고 표시한 적색과 황색 깃발 사이에서 수영하여 이러한 위험을 방지합니다. 일반적으로 10~4월까지 무더운 하계 기간 동안 적색과 황색 유니폼을 입은 인명구조원들이 해변을 순찰하는데 인기 있는 일부 해변에서는 일년 내내 순찰합니다. 음주로 인한 숙취가 남아있거나 식사 직후 그리고 어두워진 후에는 절대로 혼자 수영하지 마세요. 다이빙을 하기 전에 항상 물 깊이를 확인하고 해변에서 바다로 절대로 뛰어들어가지 마세요.

     

    상어와 악어

    호주에서 상어가 공격하는 경우는 매우 드물지만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호주 해변에 설치된 방어 그물로 상어 공격을 막을 수 있지만 그래도 항상 순찰을 도는 해변의 안전 깃발 사이에서 수영을 하고 이른 아침이나 저녁은 피한다면 더욱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해안에서 멀리 떨어지거나 강 어귀 또는 바다 깊이 들어가는 급경사면을 따라 혼자서 수영하지 않습니다.


    악어는 북부 호주 전역에 걸쳐 강과 해안 어귀에 서식하며 바다를 거쳐 서식지를 바꾸기도 합니다. 악어 서식지 주변으로 여행할 때는 안전 표지를 확인하고 강과 어귀, 감조 하천과 깊은 풀 또는 맹그로브 해안에서는 수영을 하지 않습니다. 아울러 야영과 낚시를 하거나 보트를 타기 전에 악어에 대해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세요.

     

    유독성 동물 - 뱀, 거미, 해파리

    해파리는 11월부터 4월까지 열대 바다에 출몰합니다. 이 기간 동안에는 인기 해변에 설치된 해파리 안전망 구역 내에서만 수영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의 외초에서 수영과 스노클링 또는 스쿠버 다이빙을 할 때는 보호복을 착용해야 합니다. 항상 경고 표지를 준수하세요.

    부시워킹이나 하이킹을 할 때는 보호 장갑을 착용하고 상식에 따라 행동하면 뱀과 거미에 물리는 일을 피할 수 있습니다. 만일 물렸을 경우에는 즉시 의료 처치를 받아야 합니다. 뱀에 물려 사망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고, 1981년부터 해독제를 사용한 이후 거미에 물려 사망한 경우도 거의 없습니다.

     

    호주 안전 익사 (6).jpg

    ?